맥스웰 볼츠만 분포는 열역학적 균형 또는 지역열역학적 균형에 있는 입자의 속도 또는 운동에너지 분포이다. 이것은 맥스웰 분포라고도 합니다. 맥스웰 볼츠만 배포는 볼츠만 배포의 특수한 경우이다. 즉, 열역학적 균형 또는 국부열역학적 균형에서 입자의 에너지 분포를 의미한다. 맥스웰 분포 입자의 속도 분포를 추적하려면 입자와 입자가 충돌하는 경우가 많다. 맥스웰 볼츠만 분포는 열역학적 균형과 지역열역학적 균형 모두 설정되지 않은 경우에도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는데, 이는 이온적 균형을 설명하는 볼츠만 또는 사하 분포보다 식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운동에너지 분포는 맥스웰 볼츠만 분배를 열입자를 따르는 입자를 의미하며, 이 같은 입자의 움직임은 열운동이며 맥스웰 볼츠만 분배를 따르지 않는 입자는 열입자가 아니다. 열력 균형이 없으면 맥스웰 볼츠만 분포는 입자의 잔속 분포이다. 잔속도는 입자의 평균 속도를 각 입자의 속도로부터 공제하여 달성되는 속도이다. 이하에 나타내는 속도는 전체의 잔여속도이다. 천문학적인 관찰에서는 입자들이 어떻게 시선을 주느냐가 중요해요.

고전적인 기계적 방법으로 열평형 기체의 기체 분자의 확률 분포. 이것은 가스 분자의 속도 분포를 계산하는 공식이다. 주어진 속도 범위 내에 있는 기체 분자의 수가 계산되었다. 이는 기체 분자들이 같은 속도를 갖고 있다는 과학자들의 전통적인 사고를 깨고 기체 분자들이 통계적 분포에 따라 움직인다고 주장했다. 이 이론은 가스모션 이론에 매우 중요한 공헌을 하며 통계역학을 시작하도록 자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공식에 따르면 온도는 큰 에너지 분자와 작은 분자의 비율을 결정한다. 분자의 에너지가 같으면 얼음은 섭씨 200도까지 녹고 물은 섭씨 3000도까지 증발한다. 실내 온도에서 가스 분자는 에너지를 교환할 때마다 초당 50억 번 충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자의 에너지 값이 같습니다. 그러나 이 분포는 분자가 고전적인 통계에 따라 양자 통계에서 페르미지락 분포 또는 보스 1sta 분포를 사용할 경우에만 생성된다.

+ Recent posts